본문 바로가기
실행 | Execution

시간을 관리하는 4가지 방법

by 티거위트 2019. 7. 7.
300x250

일을 잘하고 싶다면, 공부를 잘하고 싶다면

목표를 달성하고 싶다면 시간을 관리해야 한다

2019/07/07 - [나를 관리한다/시간을 관리한다] - 당신이 시간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

 

당신이 시간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

일을 잘하고 싶은가? 공부를 잘하고 싶은가? 또는 애인과의 여행 계획을 잘 짜고 싶은가? 그러려면 당신이 가진 시간을 알고, 그 시간을 관리해야 한다. 왜냐하면, 시간은 당신이 원한다고 해서 더 생기거나 없어..

be-effective.tistory.com

 

<시간을 관리하는 4가지 방법>

 

1. 시간을 기록한다.

 - 이것이 첫 단추다. 기록해서 알아야 한다. 기억으로는 안된다.

 - 시간 기록은 종이에 하든, 스마트폰으로 하든 관계없다. 다만, 실제로 한 것이 무엇인지 기록해야 한다.

 - 첨부한 엑셀 파일은 15분 단위로 계획 / 목표 / 실제 시간을 기록하는 열로 이뤄진 시트다.

시간 기록.xlsx
0.00MB

 

2. 쓸데없는 시간을 제거한다.

 - 생각보다 낭비되는 시간이 많을 것이다. 쓸모없는 시간을 제거해야 한다.

 - 이를 위한 탁월한 질문들을 참조하자.

  • 이 일을 안 하면 어떤 일이 생기는가? 아무 일도 안 생기는가? 그러면 즉시 해당 일을 제거하자.
  •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적어도 나만큼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? 그것을 위임할 수 있는가? 그렇다면 최대한 위임하자.
  • 이 일을 함으로써 나의 시간과 상대의 시간을 낭비하기만 하는 일이 있는가? 당장 그만두자.

 

 

 

쓸데없는 시간을 없앤다

 

 

3. 시간을 통합한다.

 - 같은 1시간이라도 해도 5분 단위로 잘린 60분과 통으로 연결된 60분은 다른 시간이다.

 - 공부를 한다고 생각할 필요도 없다. 게임을 할 때 5분씩 12번 나눠서 하는 게임이 재미가 있겠는가?

 - 통 시간을 확보하면 생산성이 높아진다. 집중할 수 있고, 주의를 전환하는데 드는 시간이 없어지기 때문이다.

 

시간을 뭉친다. 시간도 뭉쳐야 힘이 세진다.

 

4. 계속 시간을 관리한다.

 - 시간을 관리하는 것은 한번 제대로 했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.

 - 일을 잘하는 사람들 =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들은 시간 관리를 평생에 걸쳐서 한다. 왜냐하면 시간이 가장 소중한 자원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.

300x250

댓글